비대면 테스트 플랫폼 런칭




(주)큐게임즈가 비대면 테스트 플랫폼 ‘버그클라우드’를 정식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버그클라우드는 출시 예정이거나 출시된 게임을 테스터들이 테스트하고, 버그 및 테스트 피드백을 분석 후 시각화 데이터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중소 게임 제작사에게 테스트뿐만 아니라 게임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본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플랫폼의 주요 기능은 게임 노출 및 SNS 홍보, 사용자용 피드백 설문 제공, 전문 BI 툴을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분석, 게임의 버그 및 개선 사항 제공, 설문 작성과 버그 제보 시 리워드 포인트 제공, 리워드 포인트 전용 상점 등이다.


특히, 기존 오프라인 테스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으로 QA 전문가의 게임 피드백을 제공하며, 버그 제보 및 페이스북 공유 시 테스터에게 리워드 포인트를 제공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큐게임즈 정기현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게임 시장은 최고의 성장률을 기록했지만, 그만큼 게임에 대한 사용자의 눈높이도 높아지고 있어, 이제 출시 전 테스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 영역이다”라며, “QA 전문 기업 큐게임즈의 전문가들이 플랫폼 내의 테스터들과 함께 게임 개발 비대면 테스트의 새로운 시장을 견인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전했다.


한편, (주)큐게임즈는 플랫폼에서 활동할 테스터를 모집 중이다. 플랫폼 가입을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테스트를 완료 후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는 문화 상품권, 구글 기프트 카드,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 다양한 상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회원 가입 시 리워드 2,000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출처 : 데일리시큐(https://www.dailysecu.com)

조회 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